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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스마트폰 시장의 블루오션

by 클래식월드 2014. 12. 28.

인도 스마트폰 시장의 블루오션




국내 업체, 현지 니즈에 부합하는 보급형 스마트폰 출시를 더욱 확대해야할 것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국내업체가 인도시장에서 스마트폰 점유율 1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프리미엄 제품뿐만 아니라

중산층을 겨냥한 보급형 제품 출시 확대가 필요한 것인데요.

인도는 다양한 언어와 문화를 가지고 있는 만큼, 현지 시장을 면밀히 파악해 

현지 소비자들이 원하는 차별화된 제품 출시를 확대하고 현지 유통 네트워크(소규모 개인 사업장 등)를 대상으로 하는 특화 마케팅도 강화해야 할 것 같아요.

한편 정부는 인도 스마트폰 업체(마이크로 맥스 등)에 부품을 납품하고자 하는 

국내 업체에게 KOTRA를 통해 비즈니스 정보 제공 등을 고려도 필요하다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