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동향2014. 4. 14. 22:18

줄기세포 항암제 영향으로 가시화

안녕하세요^^공무원클럽 김주사입니다.

메사추세츠 대학 연구팀은 줄기세포 항암제가

초파리 위장관 줄기세포에 대한 항암제의 영향

 연구에서 일부 항암제가

초파리 줄기세포의 증식을 유도하는 것을 발견 했다고 해요.

줄기세포 항암제는 영향이 있다는 것이네요.

 T. H. Morgan이 초파리 연구로 1933년 노벨의학상을 수상한 이후,

초파리는 돌연변이 유도나 염색체 조작과

같은 유전자연구를 위한 생물로 사용되고 있는 상황이에요.

특히 이번에 줄기세포 항암제 영향이 발견되었어요.

간의 장내 줄기세포와 유사한 초파리의 장내 줄기세포를

 대상으로 한 실험결과,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일부 항암제들이 줄기세포에 대해서는 증식을

촉진하고 있음을 발견했다고 해요.

초파리 모델은 기존의 세포배양방식으로는

현이 불가능한 줄기세포의 미세환경에

대한 영향 분석이 가능하다고 해요.

 

이를 통해 줄기세포의 분열, 분화 및 사멸에 대한

정보도 획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요.

이번 연구에서 줄기세포 항암제가 촉진시킨다면

줄기세포의 가시적 성장이 가능해 지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Posted by 파워엘리트